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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션라이트에이아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도닥도닥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 란 “업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 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판매 또는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하거나 탑재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내용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고, 서비스 광고업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은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업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 『전자서명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등에 대한 광고 플랫폼 서비스
    • 진료, 미용, 숙박 등에 대한 예약 중개 서비스
    • 위치 기반 업체 정보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한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5조 제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 제 6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회사가 실명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동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 8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 1호에 따른 “회원”의 해지 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해지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7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였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④ 기타 “회원”이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제8조 제2항 제1호 가, 다, 라, 목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나 목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 해지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제15조 제1항에서 정한 통지 방법으로 합니다.
    • 해지를 통지 받은 “회원”은 해지에 이의를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제 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10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도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 예약 후 예약 내용에 따른 이행사항을 지키지 않는 행위
    • 허위 예약, 허위 리뷰 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제13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 11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 허위 예약 또는 예약 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 제 12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제 13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삭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전화번호 도용 등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 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제 14조 (권리의 귀속)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전화번호 도용 등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의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 제 17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 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제 1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가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9조 (예약하기 서비스)

    1. “재화 등” 에 대한 예약계약은 “회원”이 “업주”가 제시한 상품의 예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업주”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업주”간에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 예약하기 서비스
    • “서비스” 내 게시되어있는 업체 전화를 통한 직접 예약 서비스

    3. “회사”가 “업주”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예약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예약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예약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업체 전화를 통한 직접 예약 서비스를 통해 업주에게 직접 예약을 하는 경우, 회사는 예약내역 및 취소, 환불, 거래정보 등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내 예약하기 서비스로 예약을 하는 경우, 이름, 시간, 주소, 연락처 등 예약자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예약하기 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8. 위 명시된 사항 외 예약하기 서비스의 세부사항은 제 20조 “예약하기 서비스 세부 정책”을 따릅니다.

  • 제 20조 (예약하기 서비스 세부 정책)

    1. “회원”은 당일 예약이 불가능하며, 당일 이후 일주일에 대해 예약하기 서비스 진행 가능합니다.

    2. “회원”은 “업주”(제휴업체)의 예약 가능 일 기준 예약 가능 시간에 대해서 예약하기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예약하기 서비스에 대해 “업주”(제휴업체) 사정(ex. 개인 사정, 중복 예약 등)으로 인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업주”(제휴업체) 예약 승인 후, 원칙 상 1시간 내 요청된 “업주”(제휴업체) 입금계좌로 예약금을 입금해야 합니다.

  • 제 21조 (예약하기 서비스 취소 및 환불)

    1.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예약완료 후 “업주”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 및 “업주”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심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예약하기 서비스를 통한 예약에 대해 청약철회를 하고 “업주”의 승인이 있는 경우 또는 예약 신청한 상품이 여러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예약하기 내역을 취소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취소와 환불은 “업주”와 확인 후 처리하게 됩니다.

    5. 위 명시된 사항 외 예약하기 서비스에 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제 22조 “예약하기 서비스 취소 및 환불 세부 정책”을 따릅니다.

  • 제 22조 (예약하기 서비스 취소 및 환불 세부 정책)

    1. “회원”은 예약 승인 확정 후, 예약한 날짜와 시간 기준으로 3시간 이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예약금을 입금한 경우, 환불 불가)

    2. “회원”은 예약 승인 확정 후, 예약한 날짜와 시간 기준으로 3시간 이후 취소가 가능하며, 예약금은 “업주”에게 “회원” 입금 계좌로 반환 요청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예약 승인 후, “업주”(제휴업체) 사정으로 인해 취소될 경우, 취소된 사유와 함께 예약금은 “회원” 입금 계좌로 반환됩니다.

    4. “회원”은 예약된 시간 이후 5분 이내에 방문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 예약금을 환수됩니다.

  • 제 23조 (수의료 면책 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건강 상태 체크 서비스에 대해 1차적인 정보 제공 목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2. “회사”는 본 앱이 추구하는 목적으로 질병이나 수의료 증상에 대한 전문적인 수의학적 조언이나 진단, 치료 또는 관리를 대체하고자 하는데 있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건강이나 안전 혹은 귀하의 반려동물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어떤 결정을 내리거나 조치를 취하기 전에 면허가 있는 수의사나 기타 자격을 갖춘 수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원”은 본 앱과 관련하여 어떤 내용을 읽었다는 이유로 전문적인 수의학적 조언을 무시하지 않아야 하며 전문적인 수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일을 자제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건강 및 증상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염려되는 점이 있을 경우, 또는 증상이나 건강 상태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 경우, 반드시 수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회원”은 수의학적 응급 상황이라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가까운 동물병원에 내원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7. “회사”는 여하한 실수나, 누락 혹은 의도하지 않은 기술적 오류, 제공된 자료의 오타에 대한 책임이 없으나, 지속적인 데이터 확보를 통해 “회원”을 위한 건강 상태 체크 서비스에 대해 성능 업데이트를 수행합니다.

  • 제 24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업주”와 “회원” 간의 예약을 중개하여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예약의 취소 등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업주”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및 “업주”가 게재한 이용후기, 업체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제 2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 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3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